곰곰 메추리알 장조림 직장인 반찬 메뉴 추천
곰곰에서 나오는 제품은 가격적으로나 품질적으로나 준수한편입니다. 곰곰제품을 이것저것 상당히 많이 주문해서 먹어본 곰곰 매니아로써 괜찮은 밥 반찬메뉴라고 생각하여 리뷰 해봅니다. 이번 여름같이 더운날에는 자극적인 음식이 당기기 마련이라 밥 반찬으로 메추리알을 준비해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곰곰 메추리알 장조림 구매
곰곰 제품은 아무래도 쿠팡에서 주문하는 제품이라서 상당히 빠른 배송이 가능합니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을 수 있을 정도이니깐요.
곰곰 메추리알 장조림은 1000g 용량으로 한봉지에 메추리알 장조림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곰곰 제품은 양도 많은것이 특징이죠. 100g당 칼로리는 105kcal입니다. 그리고 100g에 단백질 7g도 들어있습니다. 사실 메추리알 장조림은 메추리알 + 간장 조합이라서 딱히 설명할만한 내용은 없습니다.
곰곰 메추리알 장조림 소분
이런 봉지형태로 배송되는 제품은 항상 잘 소분을 해두고, 먹을때마다 덜어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도 반찬용기에 담아서 소분을 하였습니다.
작은 반찬용기에는 당장에 먹을 용도로 담아두었고, 큰 반찬용기에는 두고두고 먹기 위한 목적으로 담아두었습니다.
잘 소분된 메추리알 장조림은 냉장고에 보관해두면 됩니다. 장조림의 좋은점은 보관기간이 비교적 길다는 것이죠👍
곰곰 메추리알 장조림 맛은?
우선 메추리알 자체는 하나하나 통통하고 맛은 우리가 흔히 아는 그 메추리알의 맛입니다. 그리고 밥도둑 역할을 제대로 해주는 장조림 국물 맛은 엄청 짜지 않아서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먹는게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은 정도였습니다. 장조림 국물의 간이 밥에 비벼먹기 딱 좋은 정도의 간이라서 입맛 없을때 메추리알 장조림하고, 밥만 준비해서 국물에 밥은 조금씩 비벼먹어도 괜찮았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하루 나트륨 권장량은 2000m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곰곰 메추리알은 100g당 나트륨이 770mg이 들어있어서 국물까지 다 먹어버린다면, 나트륨 섭취가 많겠지만, 국물은 밥먹을때 조금 덜어먹는 정도이기 때문에 나트륨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고 먹어도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특히나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나트륨 섭취는 괜찮지 않을까요? (이런건 자리합리화라고 하나요😅)
해당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의 일활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는 추가 비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요즘 많은 직장인분들이 음식가격 인상으로 인해서
도시락을 싸서 먹는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음식 구매 금액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도
정말 가성비 좋은 밥반찬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리뷰 해보았습니다.
구매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